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안녕하세요~ 블로거 화야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을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비장은 면역세포의 기능을 돕고, 몸의 세균이나 항원을 걸러주며, 노화된 적혈구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에 비장이 안좋으면 평생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비장은 어떤 장기 인가요?

비장은 주먹만한 크기의 두꺼운 결합 조직 주머니에 싸여져 있어 혈액의 성분을 걸러주는 기관을 말합니다. 혈액 속 오래된 혈구를 청소하는 정화기능을 담당하면서 혈액을 저장하고 면역물질을 생성하는 역할을 하는 비장은 우리 몸의 중요한 림프 기관입니다.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비장은 혈관이 많이 분포해 있어 붉은색을 띄는 인체의 가장 큰 림프 기관으로 왼쪽 신장의 위, 횡격막의 아래, 위의 왼쪽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혈관덩어리인 비장은 피가 가득한 혈관덩어리이므로 한번 건강을 잃으면 수술이 힘든 장기중 하나입니다.

#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비장의 기능이 약화되거나 염증이 발생한다면 소화계통의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장이 상한 상태로 오래 방치하게 된다면 면역계 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위장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봅시다.

▶ 01. 관절 통증

신체의 림프 순환의 중심에 있는 비장에 문제가 생기면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관절염, 허리통증 등의 관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02. 편두통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적혈구의 대사가 나빠지며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뇌의 산소 부족으로 인한 편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03. 구내염

구내염은 입안에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통증을 동반하며 전성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피로감,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생기는 구내염은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04. 배뇨 장애+배변 장애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속이 더부룩하고 소변의 줄기가 약해지며, 소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기능 장애와 비장의 장애로 인해 묽은 대변을 보거나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05. 피부트러블 + 상처 재생력 저하

비장은 혈액을 정화하는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에 혈액 내 노폐물 정화 기능이 떨어지면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처나 날 경우 수분안에 피딱지가 형성되어야 하지만 비장이 좋지 못하면 피가 잘 응고되지 않아 상처 재생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비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고 튼튼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열심히 글을 작성한 글쓴이가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답니다. 감사합니다~!